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100대 명산 - 19 -3 : 지리산 천왕봉(20090321)산행
    산행 과 여행/100대 명산 산행(완료) 2009. 3. 22. 09:58

♣ 우리나라 국립공원 제1호인 지리산은 경남 함양, 하동, 산청과 전남 구례, 전북 남원등

3도 5개市,君16개의 面에 걸쳐 1억 3천만평의 넓이에 동서로 약 45 km의 장대한 능선을 이루고 있으며

그 둘레는 8백여리에 달한다. 또한 1,400m가 넘는 산만도 20 여개가 된다.

옛부터 백두, 금강, 묘향과 더불어 한국의 4대명산의 하나로 숭배되어온 산으로

1967년 우리나라 최초로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다.

지리산의 산세는 그 수려함 빼어나고 넓고 깊이가 있으며 웅장하여 어머니의 품으로 가장 많이 비유되는 산이다.

o 일 시 : 2009. 3. 21 (토) 0&:30 ~ 16:30  (9시간)

o 코 스 :  중산리수련원 - 매표소 - 칼바위 - 법천폭포 - 유암폭포 - 장터목산장 - 제석봉 - 통천문

- 지리산 천왕봉 - 천왕샘 - 개선문 - 법계사 - 로타리산장 - 망바위 - 칼바위 - 중산리

o 기 타 : 직장에서 특별산행으로 지리산 천왕봉을 다녀왔다,

중산리 수련원에서 1박하고 아침 7시반 등반을 시작 했다,

출발시에는 더웠지만 장터목 대피소에 도착하니 백두대간 능선엔 엄청 바람이 불었다

천왕봉 정상에도 바람이 엄청 불었다 사진 올려본다

금요일 일마치고 바로내려가 일박한곳(23:30 도착)

칼바위에서

간부님들과

칼바위 위 삼거리 이정표

실장과

법천폭포아래 속이 텅빈 나무

유암폭포

산악회장과 함께

잔설이 남은 계곡

장터목 산장에서 바라본 지리산 능선(노고단이 구름에 쌓임)

장터목산장에서 본 연화봉

제석봉 고사목 지대

제석봉 전망대서 본 백두대간

구름에 쌓인 천왕봉을 뒤로하고

통천문

개선문

천왕굴에서

망바위

하산주(중산리 탐방소앞)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