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Today
Yesterday
Total
  • 광교-청계 종주산행 1 (140426)
    산행 과 여행/서울지역 2014. 4. 27. 08:41

o 일 시 : 2014. 4.26(토) 08:00 ~ 21:30

o 교 통 : 버스(3318) - 암사역 - 잠실역(6번) - 버스(1007-1) - 경기대후문 - (산행) - 옛골 - 버스 - 양재역

- 남부터미날역 - 군자역 - 명일역

o 산 행 : 경기대후문(09:10) - 경기대 본관 - 경기대 정문 - 광교산 입구(반딧불화장실,09:40) - 능선 - 형제봉

- 비로봉 - 광교산 정상(시루봉11:40)) - 노루목대피소(중식)억새밭 - 송신소 - 백운산(13:30) - 바라산

- 하오고개 - 청계산국사봉(16:20) - 이수봉(17:00) - 천수샘 - 옛골 - 농협식당(석식18:30)

- 옛골버스정류장(19:30)

o 누 구 : 홀로산행

o 후 기 : 진도 세월호 침몰사고로  산악회 산행이 취소되어 한국산하 100대명산인 수원광교산을 찾았다

산악회 공지는 안올라 오지만 수원 근교산으로 주말이라 엄청 많은 인파가 몰렸다 광교저수지앞

반딧불이 화장실옆 등산로가 주 입구이다 처음 능선까지 힘들었고 형제봉 아래 380여 계단이 힘들었다

광교산 정상에 아이스크림을 팔아 하나 먹고 그데로 직진하면 용인수지방향이라 다시 삼거리로 나와서

송신소를 지나 의왕시의 백운산에 올라 의왕시를 조망했다 다시 의왕시 해돋이 명산인 바라산에 오르고

능선이 청계산까지 이어져 2시간 반정도 가면 청계산 국사봉이라 한다

혼자여서 종주하자 싶어 능선길을 나선다 지루한 능선을 정신없이 걸어가니 성남과 의왕시 경계의

하오고개이다 산을 가로질러 도로를 내다보니 도로위에 다리를 설치해 놓았다 이제 국사봉을 올라야 한다

7시간 산행을 하다보니 다리에 힘이 부딛힌다 20분 거리가 40분이나 걸렸다

정상 인증을하고 간식을 먹고 다시 이수봉으로 향한다 1시간 여만에 이수봉에 도착하니 5시반

인증삿을하고 바로 하산길에 오른다 옛골로 내려와 농협공판장에서 석식을 하니 9시간 산행을 했다

오랫만에 무리한 산행을 했지만 멋진시간 이었다 사진 올려본다

광교산 정상석

암사역사 시

광교저수지 안내

광교저수지 댐

광교저수지

등산로 입구

평탄한 능선

형제봉 오른는 380계단

형제봉 정상 녹음

첫 봉우리 정상

등산로 좌측 70m지점에 있음

종루봉(비로봉) : 정상에 팔각정이 있다

등산로에 있는 멋진 소나무

광교산 정상(시루봉) : 경기대 후문에서 7km (11시 40분 도착, 2시간 30분 산행)

정상석 뒷면

정상 이정표(좌측 방향은 용인수지 방향 2.7km)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