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우표전시회] 201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개막
    우정사업 홍보/우표는 내친구 2012. 8. 13. 09:51

     

     ‘2012 대한민국 우표전시회’가  

    8월 9일부터 8월 13일까지 닷새 동안 서울 코엑스(COEX) A홀에서 개최됩니다.

     

     올해로 54회째를 맞는 대한민국우표전시회는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국내 최대 우표전시회입니다.

    ‘우표에서 문화를 배우다’는 부제로 우표를 통한 명화 감상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되었습니다.

     

     

    특히,‘올림픽 기념관’에서는 우표수집가였던 손기정 선수의 수집품과 서신류 등 유품이 전시됩니다. 1896년 그리스에서 발행된 제1회 올림픽 기념우표를 비롯해 역대 올림픽 개최국 기념우표와 관련 우표가 전시되어 올림픽의 역사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자세히 살펴볼까요? 

     

    1. 우수작품 전시관

       

    대한민국 우표전시회 출품작 가운데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수상작 등 91작품 300여 틀이 전시되어있습니다.

    스마트폰을 활용한 우표작품 이해하기, 매일 출발되는 우표이야기 탐험대와 함께 재미있는 우표의 세계로 여행할 수

    있습니다.

     

    최우수상인 대통령상은 테마틱우취 부문에 출품한 김기훈(한국인터넷우취회)씨의

    '맛의 역사(The History of Taste)’가 차지했습니다. 국무총리상은 전통우취 부문에 출품한 한철규(한국전통우취회)씨

    의‘대한제국우표(1884~1905)’와 청소년우취A 부문에 출품한 신가희(군산 상업고1)학생의‘둥근 모양의 물체

     (바퀴)’가 선정됐습니다. ^^ 축하드립니다.

     

     

    2. 올림픽 기념관

     

    제30회 런던올림픽을 맞이하여 역대 올림픽 개최국에서 발행한 기념우표와 탄생 100주년을 맞이하는 손기정 선수의 유품 등이 전시됩니다. 인류화합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올림픽의 정신과 민족의 자긍심을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손기정 선수가 올림픽에서 마라톤으로 금메달을 딴 날이 바로 8월 9일이라고 하네요.


     

     

    올림픽대회 마라톤 제패기념 우표(1992), 축전(1936), 청동 투구(1936)

     

     

     

    그리스(1896), 프랑스(1900), 영국(1908) 올림픽 기념우표

     

     

    3. 우표미술관

     

    우표를 통해 명화를 감상하고 명화 속 주인공이 되어 나만의 우표를 만들어보는 특별한 체험과 우리나라의 멋진 풍경이 담긴 우표 속으로 떠나는 재미있는 상상의 여행을 즐겨보시기 바랍니다.

     

     

     

     

    이중섭, 신윤복, 고흐 등 우표로 발행된 명화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우표디자인·발행관’에서는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우리나라 우표의 디자인에서 발행까지의 과정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4. 우표 디자인 발행관

       

    사람들에게 소식을 전달하는 우표가 탄생되는 과정과 우리나라 우표의 디자인 변천 과정을 한 눈에 보실 수 있습니다. 나무, 실크, 코르크, 크리스털 등 특이한 재질로 만들어진 우표와 향기우표, 열반응우표 등 세계의 특별한 우표들도 만나보세요.

     

    세계최초 우표(영국), 코르크 우표(포르투갈), 은 우표(프랑스)

     

     

     

    5. 우표문화관

     

        세상에서 가장 소중한 사람들과 나눈, 아름다운 이야기가 담긴 특별한 편지와 엽서가 전시되어있습니다. 이웃의 이야기를 듣고 나만의 소중한 사람들에게 편지로 마음을 전하는 특별한 시간을 가질 수 있습니다.

     

     

    (엠보싱, 홀로그램우표, 초콜렛 우표]

     

     

    그리고, 부모들이 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다양하게 진행됩니다.

    어린이들이 우표디자이너와 함께 직접 우표를 디자인 해보는‘나는야! 우표 디자이너'

    우표와 연극․미술․무용 등 복합장르를 접목한 예술체험교육‘춤추는 우표’,

    보물찾기와 퀴즈풀이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있습니다.

    또한, 런던올림픽에 출전하여 선전하고 있는 우리선수들에게 보내는‘응원엽서 쓰기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벤트에 참가하는 분중 선정해 감성우체통, 사랑우체통, 세계유산우표첩, 스포츠엽서 등도 드립니다.

     

     

     

     

     

     국민 누구나 대한민국 최고의 우표작품을 쉽고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고,

    다양한 우표문화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는, 우표의 문화적 가치를 재발견 하는 계기가 됐으면 합니다.

     

     

     

     

    출처 : 우정마을
    글쓴이 : 우정사업본부 원글보기
    메모 :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