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스크랩] 꼬물꾸물 귀여운 몸개그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라바 우표` 발행
    우정사업 홍보/우표는 내친구 2014. 3. 4. 13:21

     

     

    꼬물꾸물 몸개그로 모두에게 사랑받는 '라바 우표' 발행

     

     

     

     

    꼬물꾸물 귀요미 캐릭터 '라바' 아마 많은 분들이 좋아하고 계실 거에요~

    빵빵 터지는 뛰어난 몸개그를 보여주며 어른 아이 할 것없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우정사업본부는 '라바'를 소재로 한 한국의 캐릭터시리즈 우표(네 번째 묶음)을 2월 28일 발행합니다.

     

     

     

     

     

     

    2011년 첫 방영된 3D 애니메이션 '라바'는 주인공인 옐로우와 레드가 보여주는 코믹한 표정과 짧은 시간동안 대사없이 전개되는 슬랩스틱 코미디로 방영초기부터 큰 인기를 불러모았습니다. 현재 1,000여종이나 되는 관련 캐릭터 상품이 출시되고, 97개국에 동시 방영되는 등 국내시장은 물론 해외시장에서도 열풍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스티커로 발행되는 이번 우표는 식탐이 많고 엉뚱하지만 만능재주꾼인 옐로우와 성격은 급하고 과격하지만 야무진 욕심꾸러기 레드 등 '라바'의 친구들이 10장의 우표에 소개되고 있으며, 우표와 함께 꾸밀 수 있는 여러가지 스티커도 우표 전지에 포함되어 있답니다 :)

     

    그렇다면 라바보다 먼저 발매된 캐릭터 우표에 대해서도 알아볼까요??

     

     

     

     

     

    제일 먼저 발매된 캐릭터 시리즈의 주인공은 어린이들의 대통령! (a.k.a 뽀통령) 귀여운 펭귄친구인 뽀로로였습니다.

     

     

     

     

     

     

     

     

    2003년에 탄생한 애니메이션 뽀로로는 현재까지 프랑스, 영국, 일본, 이탈리아, 남미 등 110여 개국에 수출되어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꿈과 모험이 가득한 상상의 세계를 선사해 주고 있습니다.  '뽀통령' 즉 어린이들의 대통령으로서도 이름을 날린 뽀로로는 우표 또한 선풍적인 인기로 발행된지 며칠도 안돼서 우표가 매진되기도 했었죠.

     

     

    두번째 시리즈의 주인공은 못생겨도 귀여운 !! '뿌까와 친구들' 이었답니다.

     

     

     

     

    세상에서 제일 맛있는 짜장면을 만드는 거룡반점의 막낸딸인 뿌까와 뿌까가 사랑하는 가루, 그리고 친구들의 귀여운 모습을 우표에 담아 많은 사랑을 받았었답니다.

    2000년도에 탄생한 캐릭터 ‘뿌까’는 강렬한 디자인과 애니메이션, 의류, 액세서리, 가방 등 다양한 제품군의 차별화된 브랜드 전략으로 센세이션을 일으켰으며 적극적으로 사랑을 쟁취하는 여성상을 통해 기존의 저 연령층이 중심을 이루던 캐릭터 시장에서 20∼30대 여성을 공략하며 새로운 트렌드를 창출해냈습니다. 또한, 뿌까는 월트디즈니와 워너브라더스 등 세계적인 회사들과 계약을 맺고 해외 시장에도 진출하여 전 세계 150여 개국에서 3,000여 개의 상품을 판매하는 세계적인 브랜드로 성장했답니다. 한국의 캐릭터가 이렇게 전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다니 참으로 뿌듯뿌듯 하네요 :)

     

     

     

    세번째 시리즈의 주인공은 착하고 용감한 어린이들의 친구 '로보카 폴리' 입니다. 

     

     

     

     

     

    '로보카 폴리'는 구조대의 리더인 경찰차 ‘폴리’, 힘이 센 소방차 ‘로이’, 응급처치를 하는 상냥한 앰뷸런스 ‘엠버’,  호기심 많고 모험을 좋아하는 헬리콥터 ‘헬리’등 다양한 캐릭터로 지금도 어린이들의 큰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011년 3월에 탄생한 애니메이션 로보카 폴리는 700여 종의 캐릭터 상품으로도 출시되었고 국내외에서 우수한 컨텐츠로 선정되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유엔세계식량계획(WFP)의 친선파트너로 임명되어 기아아동을 위한 활동에도 참여하고 있고 ‘폴리와 함께 하는 교통안전 이야기’로 전 세계 어린이들의 교통안전 교육을 위한 글로벌사회공헌활동에도 참여하고 있습니다. 로보카 폴리는 2012년 프랑스를 시작으로 현재 전 세계 어린이 친구들을 만나고 있답니다.

    어린이의 안전교육까지 책임지고 있다니 역시 폴리는 어린이들의 착한 친구 인것 같습니다 ^.^

     

     

    한국의 캐릭터시리즈 외에도 만화를 소재로 한 우표들이 발매되었던 것 알고 계신가요?

     

     

     

     

    한국인이라면 누구나 한번쯤 '호이호이♬' 노래를 불러봤을만한 김수정의 '아기공룡둘리', 김혜린의 '불의 검'부터

    2009년에는 김상환의 '고바우영감', 이진주의 '달려라 하니'등을 소재로 한 한국만화 100주년 기념우표도 발행되었답니다 :)

     

     

    앞으로도 우정사업본부의 한국만화, 캐릭터 사랑은 쭈욱 계속됩니다 ^.^

    깜찍하고 귀여운 '라바'우표도 많이 사랑해주시고,

    라바 뿐 아니라 세계 곳곳에서 사랑받고 있는 한국의 캐릭터 들에도 많은 사랑과 관심을 부탁드려요!

     

    그럼 2월 28일 전국 우체국에서 '라바'우표를 만나보세요 :)  

     

     

     

     

     

     

    * 우표 디자이너 분께 친필싸인을 받은 라바우표 증정 깜짝 이벤트~~

     우체국 페이스북에서 오늘 하루(2/28)만 진행됩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https://www.facebook.com/#!/epost.kr 우정이언니 만나러 고고씽씽

     

    출처 : 우정마을
    글쓴이 : 우정사업본부 원글보기
    메모 :
Designed by Tistory.